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 현재 등록차량 : 103
  • 차량급구 : 8,408
  • 시세문의 : 13,598
인기검색어
교차로 뉴스
뉴스와이어

10년 된 내 그랜저, 지금 팔면 얼마일까

뉴스와이어 | 기사입력 : 2012-11-27 AM 11:13 프린트


(서울=뉴스와이어) 새 차로 바꾸고 싶은 욕심이 들 때면 현재 내차 시세가 궁금해 지기 마련이다.

팔고 사는 시기만 잘 잡아도 재테크 효과를 볼 수 있는 중고차. 따라서 꼭 신차로 바꿀 때가 아니더라도 정기적으로 자차의 중고차시세를 확인하는 것은 차테크의 기본.

인터넷을 활용하면 빠르고 쉽게 시세 정보를 구할 수 있지만, 차량마다 세부 상태가 다른 만큼 내 차에 딱 맞는 정보는 얻기 힘들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쉽고 빠르게, 그리고 정확하게 내 차 가격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

중고차 직거래를 하던, 사업자거래건 기본적으로 먼저 중고차 가격을 파악하기 위해 시세표를 확인해야 한다. 하지만 중고차라는 특성상 차마다 상태가 다르고, 중고차딜러마다 마진이 다르기 때문에 시세표를 살피는 것만으로는 부족한 경우가 많다. 이 때 좀 더 쉽고 정확한 방법은 바로 직접 상담인데, 복수의 상담을 통해 자차의 시세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중고차 사이트 카즈 데이터리서치팀은 “내 차의 중고차 시세는 2명 이상의 판매자에게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중고차 판매계획이 있다면 1개월에 한 번씩, 그렇지 않다고 해도 3개월에 한 번 정도 내 차 가치를 확인해두면 매매시점을 포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만약 지금 판매할 것이 아니라면 간단하게 중고차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중고차 사이트에 모델, 연식, 편의사양, 사고유무, 주행거리 정도만 가지고 게시판에 글을 남겨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특히 카즈와 같은 일부 사이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딜러와 전화 상담까지 연결되기 때문에 번거로움을 줄이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정보를 토대로 거래 유형에 따른 가격을 산정하면, 보다 쉽게 내 차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꾸준히 중고차 가치를 알아두는 일이 다소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내 차의 가치를 측정하는 것이 차후 만족스런 중고차 거래의 시작임을 잊지 말자.

카즈 소개: 주식회사 카즈는 중고차 정보제공 사이트로서 중고차정보제공방식을 국내 최초로 텍스트에서 이미지스타일로 시도, 장착시킨 사이트입니다. 또한 중고차 정보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통해 신뢰있는 중고차사이트, 편리한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카즈는 창사이래로 꾸준하게 중고차 및 자동차 정보를 분석하여 이를 언론 및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 카즈
본 보도자료는 뉴스와이어 에서 제공합니다.

자동차별 등록건수